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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otional Trend -감성마케팅

AMY_SHIN 2008. 2. 3. 01:05

 

 

Emotional Trend



소비경향
아톰형 소비자(생각하는 소비자-합리적//기능 가격중시)와 캔디형 소비자(느끼는 소비자-감각적//감성 개성 중시)
감성 사회, 캔디형 소비자가 시장을 주도한다. 가격보다 디자인 중시
80퍼센트의 감성과 20퍼센트의 이성
감지하고 느끼고 생각하고 행동으로 구매하는 소비자 급증
기술이 아무리 우수해도 디자인이 떨어지면 마케팅 실패로 이어지기 쉬움

 

Emotional Marketing의 예
-KTF(have a good time)
미각, 촉각, 시각, 청각을 자극하는 마케팅


-도요타(렉서스)감성 카 1위 '영혼을 울릴 뿐 다른 진동은 없다'는 광고
도어의 판넬 틈새나 구석구석의 마감재까지 신경을 써서 소리를 없앴다. 세계에서 가장 조용한 차


-딤채
김치 냉장고 광고에 재즈음악, 와인과 치즈


-Apple ipod 나노 mp3(스티브 잡스)
혁신적인 감성 기술; 작고 귀여우면서 엄청난 용량 저장

 

Emotional Marketing을 위한 조건
1. 판매라는 것은 상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팔기 쉬운 조건을 만드는 것이다.
2. 만들었기 때문에 파는 것이 아니라, 구매자를 위해서 만드는 것이다.
3. 상품에 대한 신뢰는 판매에 대한 신뢰에서 생긴다.
4. 메이커와 판매 대리점은 '공존 공영'의 관계이다.
5. 판매에도 선행투자를 게을리 하지 않는다.
6. 장사의 타이밍을 잡기 위해 때로는 '무리'도 필요하다.
7. 판매 경쟁에서 이겨내기 위해서는 항상 자신이 무엇을 해야할지를 생각해야 한다.

 


트렌드 분석
잠깐 눈을 들어 나의 생활과 가족, 친구와 친척, 심지어 거리를 다니는 사람들.
왜 저런 말을 할까 왜 저런 음식을 먹을까 왜 저런 모험을 즐길까. 생각해 보기.
단순히 자료를 수집하는 것을 넘어서 상상력을 발휘하여 남다른 해석을 할 수도 있다.
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념을 일시적으로 버릴 수 있는 자세 가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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